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저는 가연결혼정보회사 가입과 환불에 대한 갑의 태도를 고발과 피해를 호소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by watergame 2022. 7. 2. 19:33

본문

저는 가연결혼정보회사 가입과 환불에 대한 갑의 태도를 고발과 피해를 호소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지인의 소개로 가연이라는 결혼정보회사를 알게되었습니다
지인분이 몇군데 소개시켜준 곳 중에 그곳이 외형적으로 크고해서 믿고 가입을 했습니다
5월3일 커플매니져와 전화통화를 한후 5월 연휴라 강원도 가는길에 본사 강남 역삼점에 방문을 해달라고해서 방문을 한후 상담을 진행하게되었습니다
팀장님이 잘 들어주시는 상황이라 상담은 무리없게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결제 부분이 있어서 결제를 하게 되었는데 지인분 말씀보다 조금 비싸긴 하여서 망설였지만 결제를 하게 되었습니다 440만원 부가세 포함가 입니다
자 여기서 부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제가 카드로 계산을 하려는데 카드가 한도초과가 되어
체크카드로 계산을 하게되었습니다 한도초과로 창피함이 있었지만 우여곡절 끝에 계산을 마쳤지요 그 때 결제에 대한 말씀에 해지 부분에 대한 이야기도 있었는데 10% 환급이 되지않는다라는 말이 없었습니다
듣기로 1번 소개 받으면 그 부분에 대한 요금이 빠지고 3회 정도 그리고 추가로 소개건에 대한 금액이 빠진다고 들었습니다
우선 일단 결제를 하고 5월 어린이날 연휴를 강원도에게 가족들과 보내게 되어서 강원도로 출발했습니다 한 이틀 있다보니 그간 연락이 닿지않은 여성분에게 전화가 와서 이야기를 나누다보니 마음이 맞아 만나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이왕 만나는거 깔끔해야 하지 않나 싶어서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계약을 철회하고 만나려고 했습니다 혹시 만남에 누가 될까 싶어서요
연휴가 지난 9일날 가연정보회사 대표전화 그리고 담당 커플매니져에게 전화를 걸어 해지환불을 신청하였습니다
이때부터 문제가 불거지기 시작합니다
우선 해지부분에 대한 접수를 하였기에 빠른시간내 환불계좌에 대한 문의가 올줄 알았습니다
큰 회사니 환불부분에 대한 처리가 곧바로 될줄 알았지요 하지만 하루가 지나고 이틀이 지나도 전화가 없자 다시 전화를 했습니다 해지에 대한 통보가 되었다고 합니다 기다리라고 합니다 그래서 또 몇 일 지나서 전화가 없었습니다 아니 뭐지 지금 뺑뺑이 돌리나 싶어 화가났지만 또 이틀 기다렸지요
다시 해지 접수를 합니다 근데 커플매니저가 휴가라 다시 확인받고 해지 환불 신청을 하겠다고 합니다 아니 무슨 소리냐고 환불신청을 했는데 아직 전달이 안되었냐고 대표전화 받는분에게 문의하니 접수는 되었다고 합니다
이게 이상해서 고객센터로 전화도 하고 해서 다시 접수를 했습니다 접수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또 기다립니다 또 아무런 전화가 없습니다 그러다 19일날 고객센터로 이관되어 접수가 이제 되었다고 합니다 제가 화를 무지 내었습니다 아니 전화를 몇번걸게 하냐고 그리고 지금 돈이 급하니 보내달라고 요청을 했습니다 그러니 하는말이 다음주 5월 26일날 입금을 해준다고 했습니다
아니 신청한지가 언제인데 그때 돈을 주냐고 물으니 회사 규정상 재무팀과의 상황이 있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그리고 접수가 2틀전에 되었다고 합니다
제가 해지 신청을 한날이 5월 9일인데 왜 26일날 해주냐고 지금 당장 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안된다고만 합니다 죄송하다고 26일까지 기다리라고 합니다
열이 점점 받습니다 거기다가 기름을 붙는 이야기를 합니다 440만원중 위약금 10%를 때고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396만원이 입금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당신들이 무슨일을 했다고 10%를 위약금으로 때가냐 소개를 시켰냐 거기다 커플매니져가 저를 찾아온게 아니고 강남점으로 오라고 해서 기름들여 갔건만 제때 돈을 못줄 지언정
10%를 위약금으로 내라는게 말이되냐 따졌습니다 그쪽의 가연 고객팀장인 김미경 과장이라는 사람이 26일날 입금이 되고 불편드려 죄송하다고 5월 19일날 통화후 문자가 옵니다 물론 유선상으로 10% 빠지고 돈이 들어간다고
"당신들이 머를 했기에 해지 위약금을 받느냐고 나는 그런 해지 환급금에 대한 구두상의 고지를 받지 못했다"라고 하니 계약서에 그렇게 기재 되어있다고 합니다 저는 커플매니져인 노애숙 수석커플매니저에게 고지들은바가 없다 라고 하니 계약서 공정거래부분에 기재되어있어서 할수 없다고만 이야기 합니다"
화가나서 그럼 그 나머지 돈이라도 지금 당장 송금해달라고 하니 또 26일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와~~~ 화가 머리 끝까지 나서 아니 내가 해지해달라고 한게 9일인데 20일동안 너희들은 접수 안하고 처리안하고 머했냐고 하니 17일날 접수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내가 전화한게 다있는데 장난하냐고 9일날 접수 못받았냐고하니 고객센터로 이관된게 17일날 접수되었다고 합니다
아 인제 열도 받고 10% 해지 환급금도 이해 안되어서 그럼 내가 따로 소보원에 신고할테다 하니 그렇게 하라고 합니다 고객 열 받게 하는 재주가 남 다르십니다 가연결혼 정보회사가
점점 스트레스도 받고 근간 안간 정신병원도 들러 약을 탑니다 부화가 치밀어 오르기 시작합니다 결국 소보원에 전화를 걸어 자초지정을 말하게 됩니다 소보원쪽에서 접수를 받아주시고 말씀 주시길 10% 해지 환급금은 있다고 하시는데 정 이해안되시면 공정거래 위원회에 제소하라고 합니다
그래서 일단 소비자보호원(경기일산지사)에 민원 접수를 합니다
그러니 금요일 가연정보회사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옵니다 소보원에서 공문이 왔다고 합니다 그래서 안되는데 다음주 목요일 입금이 월요일로 해드릴수 있다고 합니다 이때부터 열받습니다 소보원에 고발성 접수를 하니 태도가 바뀌는 부분이 열을 받게 합니다 그래서 다시 말을 했습니다 월요일 말고 지금 보내라고 또 왔다리 갔다리 말이 오각고 고성이 오가고 월요일 밖에 안된다고 합니다 자 그럼 입금 금액은 얼마냐 하니 말씀드린대로 396만원(해지 위약금을 뺀 금) 입금이 된다고 합니다
무엇을 한게 있다고 어떠한 서비스도 제공하지 않았는데 해지위약금을 받느냐고 하니 계약서 상이라고 합니다 고지 못받았다고 이야기하니 그건 모르겠다입니다 열이 받아서 그럼 내가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고발하겠다고 하니 알았다고 합니다
슬슬 머리에 스팀이 돌고 어떻게 해야 돈을 다 받을지 생각을 해봅니다
그전에 제가 열이 받아서 지인에게 머 이런 회사를 소개 시켜줬냐고 이야기 하니 미안하다고 지인분께서 자신이 전화해서 항의 하겠다고 합니다 아 그래서 한번 해보시라고 이야기 합니다 쉽게 대화가 안통한다고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한 3시간이 지나고 지인이 전화가 옵니다 우선 미안하다고 하십니다 제가 고객 김미경 팀장 번호(대표번호 02-500-5586)를 드려서 전화를 했는데 이 팀장이라는 사람이 저희 지인에게 그냥 본인이 아니면 빠지시라고 이야기를 했다고 합니다 지인분이 어느회사의 대표이신데 아 살다살다 이렇게 싸가지 없게 이야기 하는 분을 처음 봤다고 합니다 아니 지인분이 먼저 알아보고 그리고 커플매니져가 전화준건데 소개시켜준 사람을 무시해도 유분수지 본인이 아니면 빠지라는 말을 하는 그런 태도가 도대체 cs 고객센터인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이거 가연이라는 결혼정보회사 작은 회사도 아닌 광고를 하는 회사가 이모양이면 다른 결혼정보회사는 안봐도 비디오다 싶어서 저는 큰맘먹고 고발처리를 하기로 결심하여 이글을 쓰게 됩니다 이제 방법이 없다고 생각하여 이렇게 저는 여러 곳에 제보 또는 고발 또는 유관 기관에 불편사항 신고를 하기로 마음먹어 이 내용을 널리 알리고자 합니다
서비스를 하나도 이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연휴지나 휴일바로 다음날 전화 계약철회를 한 사람이 이용대금 환불 신청을 여러번 접수했는데 9일날 접수가 26일날 해지환급 입금이 된다고 말한 가연정보회사 17일 동안 붕떠버린 제 항의성 전화 그리고 돈 440만원 그리고 해지 환급금 10%해지 환급금이 전혀 이해가 되지않아 이렇게 항의글을 써봅니다
가령 제품을 사더라도 포장지를 뜯지않으면 전액 환불이 되는 세상인데 서비스를 전혀 이용치 않고 오히려 상담도 그쪽에서 내방해 달라고 해서 기름들여 가서 상담도 받았고 또 상황이 여의치 않아 곧바로 해지 했는데
이런 대우를 받아도 되는지 의아스럽 습니다
더군다나 지인한테 본인 아니면 빠지라는 고객센터 과장의 태도가 너무 불손하고 화가나서 정신적 고통이 이루 말할수 없습니다 괜히 지인도 화가 머리끝까지 나고 저는 일도 손에 안잡히고 계속 마음이 아프고 정신적인 피해까지 입은 마당에 위자료까지 청구를 진행하고 싶습니다
대략 전화를 10통 이상 한거 같습니다 같은건으로 이렇게 하면 얼마냐 화가나는지 아시죠
근데 이런 프로세서를 가진 가연결혼정보회사가 정말 한국의 큰 회사가 맞는지 의문스럽습니다 이런 큰 결혼정보회사가 이러는데 다른 데는 어떨지 안봐도 될 것 같습니다아마도 더 엉망일것 같고 분쟁이 많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도적인 문제점이 있다면 집고 고치고 다시 쓰던가 아니면 버려야 하고 새롭게 다른 쪽으로 행하여야 겠지요 그래서 이렇게 공익적 신고를 합니다
많은분들 저같은 피해 당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추천사이트

댓글 영역